[건강칼럼] 안면거상술, 연령대에 따라 수술 방법 달라진다
상태바
[건강칼럼] 안면거상술, 연령대에 따라 수술 방법 달라진다
  • 안덕기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
  • 승인 2023.06.0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덕기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br>
안덕기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

매일일보  |  동안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안면거상술에 대한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나이가 들어 보인다는 것이 콤플렉스로 작용하기 때문으로 보인다.

의료적으로 안면거상술은 안면의 늘어진 피부와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하는 미용 목적의 교정 성형이다. 개인의 상태에 따라 수술 범위가 달라지며 뺨과 턱 쪽의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기 위해 측두부 헤어라인과 구레나룻 헤어라인을 따라 절개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실제로 전통적인 안면거상술은 측두부 귀 위에서 귀 앞으로 절개선을 이은 뒤 귀밑을 돌아 뒤통수까지 절개선을 이어 전체적으로 얼굴주름리프팅을 진행했다. 절개 범위가 넓은 만큼 깊은 주름에도 효과적인 얼굴주름리프팅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절개 범위가 넓어 별도의 회복 기간이 2주 이상 필요할 수 있고 처짐이 덜한 3040대에는 지나친 수술이 될 수 있다. 이러한 단점을 개선해 30대에 효과적인 안면거상술로 미니리프팅을 꼽을 수 있다. 미니리프팅 울트라의 경우 약 1cm가량의 미니 귀뒤절개법을 통해 중하안부를 집중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제 막 처짐이 시작된 30대에 가장 만족도 높은 얼굴리프팅이 가능하다.
20대 후반부터 이마주름, 팔자주름, 눈밑처짐, 볼처짐, 심부볼 등이 급격하게 처지기 시작한다. 30대에 미니리프팅 울트라를 진행하면 처짐을 최소화할 수 있다. 안면거상술후기에서 리프팅시술로 불리는 방법이 이러한 형태의 미니리프팅이다. 40대의 경우 최소절개리프팅을 통해 얼굴처짐 개선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최소절개리프팅은 헤어라인 안쪽 히든절개를 통해 눈가주름과 팔자주름, 처진볼살, 늘어진 턱살 등을 개선하는 방법이다.미니리프팅과 최소절개리프팅은 보이지 않는 곳을 작게 절개해 흉터가 적고 회복에 대한 부담감도 낮다는 것이 특장점이다. 안면거상술 시 주의해야 할 부분도 있다. 안면거상술은 피부 해부학적 구조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필요한 부위를 확실하게 당겨 봉합해야 하는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다. 얼굴은 넓은 면적을 수술해야 하고 수많은 안면신경을 피해 박리해야 하므로 안면거상술가격만 보고 의료기관을 찾으면 낭패를 볼 수 있다. 안면거상술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안면거상술후기 등을 고르게 살펴보고 의료진의 숙련도와 의료기관의 최첨단 장비 등까지 모두 확인해 보는 것을 권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