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칼럼] 여름 방학 앞두고 쌍꺼풀수술 주의보… "비용보단 의료진 숙련도 우선해야"
상태바
[건강칼럼] 여름 방학 앞두고 쌍꺼풀수술 주의보… "비용보단 의료진 숙련도 우선해야"
  • 최종현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
  • 승인 2023.07.12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현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br>
최종현 아이디병원 프로닥터(성형외과 전문의)

매일일보  |  여름 방학을 맞아 미용 개원가에 쌍꺼풀수술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쌍꺼풀수술은 다른 성형과 비교해 허들이 낮고 세련된 외모를 만드는 데도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만족스러운 수술을 위해선 수술에 대한 정의와 수술 방법을 알고 가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먼저 쌍꺼풀수술이란 눈 윗부분의 외꺼풀을 집어 인공적인 쌍꺼풀을 구축하는 눈성형을 의미한다.
성형 방법 역시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세분된다. 절개법은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양이 많은 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눈꺼풀 피부를 절개해 안쪽 눈을 뜨는 근육과 윗눈꺼풀 안쪽의 지방을 조작하는 방식이다. 즉 피부 자체를 절개하는 방식으로 볼 수 있다. 매몰법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은 상태에서 눈꺼풀에 매듭을 만들고 이후 자연 유착을 유도하는 방식이다. 눈두덩이 살이 많지 않거나 쌍꺼풀수술을 처음 접하는 경우, 10대 학생들은 피부 절개를 하지 않은 매몰법을 추천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각광받는 쌍꺼풀수술이 세미아웃이다. 세미아웃은 두 줄의 특수실을 통해 진행하는 매몰법이다. 쌍꺼풀라인이 선명하고 화려하지만, 아웃라인과 비교해 부담스럽지 않고 자연스러움을 살릴 수 있다.
세미아웃은 뒤로 갈수록 높이가 높아져 시원하고 길어 보이는 눈매로 개선할 수 있으며 부담스럽지 않은 앞라인 높이로 자연스러움을 극대화할 수 있다. △자연스러우면서 화려한 라인을 원하는 경우 △높기만 한 아웃라인이 부담스러운 경우 △몽고주름 때문에 눈이 답답해 보이는 경우 등은 세미아웃 눈성형을 권장할 수 있다. 수술 시 주의해야 할 부분도 있다. 수술을 하고 싶지만 쌍꺼풀수술비용이나 실제 내 얼굴에 어울릴지 고민된다면 쌍수후기만 찾아보는 것보다 성형외과 전문의와 실제 상담을 통해 내 얼굴에 잘 어울리는지 알아보고 결정해야 한다. 쌍꺼풀수술은 국내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알려진 성형으로 위험성이 크게 높지는 않지만, 수술은 수술이다. 반드시 검증된 의료진과 의료시설을 통해 진행해야 염증이나 붓기 등 각종 부작용 발생 확률을 낮출 수 있다. 쌍꺼풀수술비용을 이유로 비의료기관을 통해 눈성형을 하면 염증 발생 등 다양한 부작용으로 위험할 수 있다. 여름방학을 맞아 쌍꺼풀수술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쌍수후기 등을 확인해보는 동시에 눈성형 경험이 많은 의료진을 찾아야 한다. 이후 명확하게 본인이 희망하는 눈성형 이미지를 제시하면 효과적인 쌍꺼풀수술을 기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