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는 전주와 함께, 영화와 함께!'전주씨네투어 with 폴링인전주' 내달 14일부터 나흘간 개최
상태바
가을에는 전주와 함께, 영화와 함께!'전주씨네투어 with 폴링인전주' 내달 14일부터 나흘간 개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08.1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광거점도시 전주, 전주국제영화제와 한층 풍성해진 가을 행사 선보여
- 9월 14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전주 관광 명소 곳곳에서 펼쳐지는 영화 나들이
-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주요작 상영 및 다채로운 부대행사 마련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전주국제영화제(공동집행위원장 민성욱·정준호)가 전주시 관광거점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전주씨네투어 with 폴링인전주’ 행사를 내달 9월 14일(목)부터 17일(일)까지 나흘간 개최한다.

‘전주씨네투어’는 전주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영화와 전주시의 관광자원을 접목한 프로그램이다. ‘폴링인전주’는 영화제를 통해 특별히 화제가 되었거나, 전주와 인연이 깊은 작품을 선별해 상영하는 전주국제영화제의 가을 행사다. 올해는 ‘전주씨네투어’ 사업과 함께 보다 큰 규모로 국내외 관객을 맞이할 수 있게 됐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이번 행사 기간 중 <삼사라>, <시인의 사랑>, <정말 먼 곳> 등 전주시네마프로젝트 선정작,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인 <THE 자연인>, <빚가리>, 배우상 수상작 <믿을 수 있는 사람>(이설), <잔챙이>(김호원) 및 한국단편경쟁 부문 수상작 <아웃!>, <퀸의 뜨개질>, <COMPUTER>, <오늘의 영화>, <유령극>, <EX MACHINA>, <매달리기> 등을 상영한다.

배리어프리 버전 단편 영화 <문제없어요♪> <트랜짓> <유빈과 건> 또한 재상영 계획이 잡혔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전주씨네투어 with 폴링인전주’ 기간 중 ‘엔니오의 날’을 정하고 작품 상영을 계획했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전주씨네투어 with 폴링인전주’ 기간 중 ‘엔니오의 날’을 정하고 작품 상영을 계획했다.사진은 '엔니오:도 마에스트로 포스터.
  올해 전주국제영화제를 통해 화제 몰이를 했던 해외 작품들도 다시 전주를 찾는다. 이 가운데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9월 17일(일)로 예정된 ‘엔니오의 날’이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엔니오: 더 마에스트로>의 상영과 더불어, 쥬세페 토르나토레 감독과 세계가 사랑하는 음악감독 엔니오 모리꼬네의 앙상블을 다시 감상하기를 원하는 국내 영화팬들을 위해 같은 날 <시네마 천국>, <베스트 오퍼>의 상영을 안배했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전주씨네투어 with 폴링인전주’ 기간 중 ‘엔니오의 날’을 정하고 작품 상영을 계획했다.사진은 '시네마천국' 포스터.

  이밖에도 데이비드 레드먼, 애슐리 새이빈 감독의 <킴스비디오>, 소피 바르트 감독의 <팟 제너레이션> 등 올해 전주국제영화제 기간 중 많은 관객의 사랑을 받았던 작품들 또한 이번 ‘전주씨네투어 with 폴링인전주’를 통해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전주의 맛과 멋을 동시에, ‘맛있는 영화, 맛있는 전주’

  관광거점도시 전주는 영화의 도시일 뿐만 아니라 미식의 도시로도 국내에 잘 알려져 있다. 이에 전주국제영화제는 곽민승 감독의 <말아>, 이종필 감독의 <박하경 여행기> 등 작품에서 음식이 주요 키워드로 등장하는 영화의 상영과 전주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돼 해당 작품의 관객들은 영화 관람과 함께 전주의 맛집 체험에도 참여하게 된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전주씨네투어 with 폴링인전주’ 기간 중 ‘엔니오의 날’을 정하고 작품 상영을 계획했다. '베스트오퍼' 포스터


뮤지션 ‘선우정아’ ‘요조’ 합류 예고! ‘영화와 음악이 있는 전주의 밤’

영화와 음악을 접목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뮤지션이 직접 선정한 작품을 함께 관람하고, 작품 상영 이후에는 프로그램 참여 뮤지션의 공연과 토크 스테이지가 연잇는다. 제24회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 <박하경 여행기>에도 참여한 바 있는 뮤지션 선우정아와 대한민국 대표 싱어송라이터 요조의 합류가 우선 예고됐다.

영화의 도시 전주를 120% 즐기는 패키지 프로그램 판매

전주의 면면을 120% 즐기기를 원한다면, ‘전주씨네투어 with 폴링인전주’의 프로그램이 포함된 투어 패키지 프로그램의 구매도 고려해봄 직하다. 해당 패키지는 전주의 관광 명소 탐방 및 전주씨네투어 프로그램에 숙박이 포함된 1박 2일 구성으로 판매된다.

 전주국제영화제는 이번 ‘전주씨네투어 with 폴링인전주’를 위해 영화 상영에 토크, 공연, 미식, 여행 등을 가미한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다수 준비했다.

‘전주씨네투어 with 폴링인전주’가 종료된 이후인 9월 말경부터는 전주 남부시장 하늘정원에서 펼쳐지는 야외 상영 프로그램인 ‘전주씨네투어X산책’이 재개돼, 전주의 가을이 영화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문화 행사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이달 말부터 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