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목 충서원예농협 조합장, 농협중앙회 ‘함께하는 조합장상’ 수상
상태바
이종목 충서원예농협 조합장, 농협중앙회 ‘함께하는 조합장상’ 수상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3.11.03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발전·조합원 농업경영비 절감’에 기여한 공로로 권위 있는 상 받아
이종목 충서원예농협 조합장(앞줄 왼쪽 일곱 번째)이 함께하는 조합장상 수상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충서원예농협

매일일보 = 오범택 기자  |  이종목 충서원예농협 조합장이 지난 2일 농협중앙회 중앙본부에서 ‘함께하는 조합장상’을 수상했다.

농협중앙회는 올해에도 전국 1,111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경제사업과 사업성장, 도농상생, 창의적 사업 추진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대상자를 선정했다.

이 상은 농협중앙회가 농협이념 확산과 농가소득 증대, 사업 활성화 등 농협 발전에 기여한 조합장에게 수여한다.

이종목 조합장은 서산시, 태안군, 홍성군 지자체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과수묘목 지원, 과수 명품화 육성지원, 수정벌 지원, 딸기상토 지원, 토양개량제 지원, 농업용 비닐류 지원 사업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조합원들의 농업경영비 절감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 조합장은 함께하는 동행사업의 일환으로 하나로마트 이용금액의 0.5% 기부, 농가 인력지원, 원로조합원 대상 ‘가정의 달’ 행사 개최, 농업인 안전보험 가입, 조합원 자녀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복지사업 추진에도 앞장서 왔다.

이 조합장은 탁월한 조합경영을 바탕으로 지역과의 상생 발전에 심혈을 기울임으로써 지역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종목 조합장은 “조합원들과의 소통으로 다양한 실익사업을 통한 농민 조합원 및 지역민의 사랑과 신뢰에 보답하겠다”며 “지속가능한 농업, 함께하는 100년 농협 구현을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종목 조합장은 지난 2021년에도 ‘전국 지자체 협력사업 우수 사무소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서산=오범택 기자 [email protected]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