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강정습지 일원 제1회 구미시민걷기대회 개최
상태바
구미 강정습지 일원 제1회 구미시민걷기대회 개최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4.05.17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국가정원'으로 도약을 위한 첫걸음
제1회 구미시민걷기대회 포스터
제1회 구미시민걷기대회 포스터

매일일보 = 이정수 기자  |  오는 18일 오전 9시, 고아읍 강정습지(고아파크골프장) 일원에서 제1회 구미시민 걷기대회가 열린다. 이 대회는 구미 국가정원 조성을 위한 홍보와 시민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구미국가정원조성 범시민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에서 준비했다.

제1회 구미시민걷기대회를 통해 고아읍, 선산읍, 해평면 등 약 100여만평에 달하는 낙동강 둔치인 강정습지 일원을 걷는 것으로, 건강은 물론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국가정원의 가능성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장을 맡은 구미시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 김형식 경북도민일보 중부취재본부장은 "각 지자체에서 국가정원조성을 위해 활발히 움직이고 있고, 구미시 또한 뜻있는 시민들이 모여 천혜의 자연보고인 낙동강 강정습지 일대를 국가정원으로 조성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라며 언론과 시민단체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김형식 대회장
김형식 대회장
추진위는 구미 국가정원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펼쳐왔으며, 강명구 구미을 국회의원 당선인 역시 이를 공약으로 내걸고 있으며, 국가정원 조성을 위한 서명 등 구미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국가정원 조성을 위한 단계적 절차를 강조했다. 국가정원을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과정과 노력이 필요한 것이 현실이다. 시민들의 찬반을 듣고 협치하며 이를 위한 공청회, 간담회, 서명운동 등을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모으고, 필요한 경우 여론조사 등을 통해 더 많은 의견을 수렴해야 한다.
강정습지 전경
강정습지 전경
구미 국가정원은 구미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의 일환으로 이는 문화와 관광, 힐링의 중요한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추진위는 이 대회를 통해 왜 구미가 이 시대의 화두로 떠오르는 '국가정원'을 필요로 하는지, 그 중요성과 가능성을 공유하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제1회 구미시민 걷기대회는 특별한 기념 선물과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으며, 18일 오전 9시 대회 개회식과 더불어 걷기 전 몸을 푼 뒤 오전 9시 30분부터 수려한 강정습지 일원을 걷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