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 오픈 5시간 만에 매진…800여명 참여
당근마켓, 카카오뱅크 등 유명 기업들 동참
당근마켓, 카카오뱅크 등 유명 기업들 동참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IT개발·컨설팅 전문사 리프트오어다이(Liftordie)는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E홀에서 안드로이드 개발자 컨퍼런스 ‘드로이드 나이츠(DroidKnights) 2024’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드로이드 나이츠는 개발자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만남의 장을 만들자는 취지로 지난 2017년 시작됐다. 안드로이드 개발 관련 전문행사가 많지 않았던 상황에서 드로이드 나이츠는 매년 500명 이상 참여하는 대형 행사로 자리매김했다. 누적 참여자는 6000여명에 달한다. 올해는 티켓 오픈 5시간 만에 800여개의 티켓이 매진됐다.
드로이드 나이츠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간 개최가 무산된 바 있다. IT 전문기업들을 중심으로 행사를 살리기 위한 고민을 거듭했고, 지난해 리오프닝(ReOpening)이란 주제로 국내외 유명 개발자, 연사들의 릴레이 강연까지 더해가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자리를 만들었다는 평이다.
드로이드 나이츠는 지난해부터 기업들의 참여가 더해지며 본격적인 행사의 구색을 갖추기 시작했다. 직무 상담과 기업 홍보는 물론, 인재 유치의 목적으로 참여한 기업들은 올해 더 늘었다. 2년 연속 참가한 메인 후원사 당근마켓과 기술공유 컨퍼런스 적극후원을 천명한 카카오뱅크를 필두로, 개발자 채용 플랫폼 점핏(Jumpit), 전문소프트웨어 개발도구기업 젯브레인(JetBrain), 플랫폼기업 헤이딜러(중고차), 레진(콘텐츠)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