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 장관상
상태바
전남도,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 장관상
  • 윤성수 기자
  • 승인 2024.11.18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 평가, 우주·바이오·이차전지·해상풍력 등 산업 호평
사진=지역경제 혁신박람회 전라남도 부스
사진=지역경제 혁신박람회 전라남도 부스

매일일보 = 윤성수 기자  |  전라남도가 ‘2024년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24년 대한민국 일자리 어워드’ 시상은 지난 9월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4년 지역경제 혁신박람회’에서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전시한 콘텐츠를 사후 평가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우수 혁신 사례를 선보인 기관을 선정해 이뤄졌다.
전남도는 ‘일자리 대도약! 도민이 행복한 일자리 창출’이란 주제로 민선 8기 후반기 비전과 정체성을 담은 전남 브랜드(BI) ‘오케이 나우 전남(OK, Now Jeonnam)’과 미래세대에 물려줄 새로운 청사진 ‘그랜드 전남 10대 프로젝트’ 핵심 내용을 전시했다. 특히 전시 내용 중 ▲‘우주경제 시대’ 중심지, 고흥 우주발사체 산업클러스터 조성 ▲케이(K)-백신산업 메카, 글로벌 화순 첨단바이오산업 허브 구축 ▲대한민국 최대, 광양만권 이차전지 클러스터 조성 ▲글로벌 해상풍력 허브 구축 등 전남의 미래 먹거리를 견인하고 과학기술 저변을 확대하는 우수 신성장 동력산업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위광환 전남도 일자리투자유치국장은 “일자리는 도민 꿈을 실현하는 길이자, 지역경제를 든든하게 받쳐주는 버팀목”이라며 “전남도 일자리를 총괄 컨트롤해 도민이 바라는 일자리를 많이 만들고, 구직자가 취업 성공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는 다양한 첨단·전략산업 중심의 미래형 일자리 창출 기반 확대 노력을 통해 올해도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2015년부터 10년 연속 일자리 우수 지자체로의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