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제 4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시상식 개최
상태바
BGF리테일, 제 4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시상식 개최
  • 강소슬 기자
  • 승인 2024.11.18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9명 포함 총 96명 어린이 수상
BGF리테일이 제 4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사진=BGF리테일 제공
BGF리테일이 제 4회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사진=BGF리테일 제공

매일일보 = 강소슬 기자  |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경찰청, 아동권리보장원, 포커스미디어코리아와 함께 주최한 ‘제 4회 전국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하고 18일 시상식을 개최했다.

서울 중구 스페이스쉐어 서울중부센터에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는 BGF리테일 손지욱 커뮤니케이션실장, 아동권리보장원 김수영 본부장, 경찰청 박준성 여성안전기획과장, 포커스미디어코리아 김재호 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202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전국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은 어린이가 그림을 그리며 스스로 안전 대응 수칙을 익히도록 돕고 나아가 아동이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공모전은 △생활 속 아동 안전(아이CU 캠페인 영상 중 기억에 남는 장면) △아동 실종 예방(미아 및 유괴 예방수칙 알기) △아동 학대 예방(어린이 안전을 지켜주는 영웅의 모습)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수상작은 주제 적합성, 표현력, 창의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1차 블라인드 심사를 거친 후 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국민 투표 결과를 반영한 2차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각 부문에서 유치부, 초등저학년부, 초등고학년부 각각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이 선정되어, 생활 속 아동안전 부문 대상에는 BGF리테일 대표이사상, 아동 실종 예방 부문 대상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최우수상에는 아동권리보장원장상, 아동 학대 예방 부문에는 경찰청장상이 수여됐다. 모든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장과 장학금 50만원이 수여됐고, 최우수상 수상자 27명과 우수상(좋은친구상) 60명, 참가상 1000명, 단체상 수상 5개소에도 장학금과 CU 모바일상품권 등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BGF리테일 손지욱 커뮤니케이션실장은 “매년 진행 중인 아동 안전 그림 공모전이 아이CU 캠페인에 대한 사회 구성원들의 인지도를 높이고 어린이들에게도 안전 수칙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계기가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전국 최다 네트워크를 활용한 사회안전망 시스템을 통해 어린이는 물론 지역 사회의 안전을 지키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하루를 살아도 감사하고 행복하며 풍요롭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