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생명존중 자살예방 캠페인
상태바
강원교육청, 생명존중 자살예방 캠페인
  • 황경근 기자
  • 승인 2015.09.25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병희강원도교육감은 25일 10시부터 17시까지 춘천역 광장에서‘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제공=강원도교육청)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민병희강원도교육감은 25일 10시부터 17시까지 춘천역 광장에서‘생명존중 및 자살예방 캠페인'을 펼쳤다.이번 캠페인은 ‘365일 함께 나누는 따뜻한 마음 36.5℃’라는 주제로 진행, 강원도광역정신건강증진센터, 춘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 춘천시중독관리 통합지원센터, 평화의 집, 한국철도공사 춘천관리역 등 지역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사랑이 담긴 응원 문자 릴레이, 생명나무 가꾸기, 생명사랑 사진전 등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춘천 관내 중·고등학생 60여명이 꾸미는 플래시 몹 ‘해피투게더’ 등이 눈길을 끌었다.교육안전과 박주희 장학관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청소년들에 대한 따뜻한 관심의 중요성을 깨닫고, 학생들의 생명을 지키는 문지기로서의 역할을 담당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한편, 도교육청은 찾아가는 소아청소년 정신과 전문의 학교자문, 전문의 온라인 자문 상담지원, 고위험군 치료비 지원, 교사 대상 생명지킴이 게이트 키퍼 연수 등 학생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