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정적 기회를 만든 상위 1%에겐 ‘자기 확신’이 있다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비즈니스북스가 투자자도 고객도 없는 상황에서 투자받을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담은 <결정적 기회를 만드는 힘>을 출간했다.
에어비앤비, 아마존, 페이스북(현 메타) 등 현재 정상에 있는 기업들도 사업 초기엔 모두 엄청난 어려움을 겪었다. 좋은 아이디어가 존재한다 해도 자신의 아이디어에 투자한다는 투자자를 찾기 힘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결국 그들은 자신만의 방법으로 투자자와 고객들에게 확신을 주었고, 전폭적 지지 속에 상승세를 탔으며, 그 결과 전 세계적으로 놀라운 성장을 이어가는 유니콘 기업이 됐다.그러기 위해선 사업 준비 기간의 8할을 자기 확신을 쌓는 데 써야 한다고 말한다. 강한 자기 확신이 있어야 자신의 아이디어를 상대방에게 전달할 때 흔들림 없고 차별화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고, 결국 그 에너지가 상대방의 마음을 움직여 상대를 열렬한 지지자로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스타트업에 관련해 가장 궁금하고 가려운 부분을 콕 집어주는 생생한 밀착 인터뷰를 통해서 그들만이 알고 있는 특별한 노하우와 인사이트를 바로 옆에서 듣는 듯한 느낌을 가지게 된다.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CEO들이 창업할 때 모두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현재 창업을 꿈꾸고 있다면, 직장을 다니면서 멋진 아이디어를 사업화하고자 구상 중에 있다면, 스타트업을 창업하고 한 단계 점핑하고자 투자 유치에 애쓰고 있다면 일독하길 권장한다. 당신 앞에 결정적 기회가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