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합금융증권은 17일 동양종금증권 본사 대회의실에서 유준열 대표이사, 디드릭 톤셋(Didrik Tønseth) 주한 노르웨이 대사, 안인균 DNV(노르웨이ISO 인증전문기관)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ISO27001는 스위스의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시행하고 있는 국제정보 보호관리체계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위험관리, 보안정책, 자산분류 및 통제 등 133개 통제항목에 대해 심사하여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동양종금증권은 국제인증 심사기관인 노르웨이 DNV의 심사과정을 거쳐 국제 기준에 부합한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수립하고 이를 조직내에 잘 적용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동양종금증권은 고객서비스를 포함한 IT부문 전반에 걸쳐 정보보호 관리체계가 세계적 수준임을 공인받았고, 이로써 고객에게 보다 안심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했다.
동양종금증권 정재훈 IT본부장은 “앞으로도 현재 구축된 선진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더욱 고도화함으로써 고객의 정보보호와 서비스 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며, “나아가 정보보호관리체계 분야를 포함한 IT서비스에서 국제적인 신뢰도와 경쟁력 확보를 통해 국내 금융산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매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