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9일부터 참여기업 모집, 선정기업 대상 프레젠테이션 영상제작 및 송출
2주간 시민투표로 진행
[매일일보 하상기 기자] 인천광역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센터장 송영석, 이하 ‘사경센터’)는 오는 9일부터 취약계층 일자리창출, 사회문제 해결 등 우수한 사회적가치를 실천하는 기업을 선발하는 '2021사회적가치 우수기업 선발대회' 모집을 시작한다고 말했다.
올해 3회를 맞이한 본 대회는 인천시 내 우수한 사회적가치를 실천하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시민 투표로 직접 선발하는 대회로, 사회적경제기업이 지닌 사회적가치를 널리 알리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 체감도를 높이는데 기여하기 위해서라고 전했다.
선발절차는 1차 서류심사를 통해 다섯 기업을 선발한 뒤 2차 심사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게시하는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민과 전문가 평가단은 심사 기간 동안 해당 영상을 시청하고 평가를 진행한다.
최종 선발기업은 ‘2021사회적가치우수기업’ 브랜드지정과 더불어 오프라인기업홍보(지하철 광고)를 지원받고, 투표에 참여한 시민에겐 추첨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인천 이음몰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대회 참가는 신청서류 작성 후 3월 26일까지 이메일로 신청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송영석센터장은 "인천의 우수한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하고 더 많은 시민들에게 사회적경제를 알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며 "선발대회에 다양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해 인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