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초.중,고 교사 스마트교육 앱 개발 프로그램 연수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초.중,고 교사 스마트교육 앱 개발 프로그램 연수
  • 이길표 기자
  • 승인 2013.08.0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이길표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9일까지 초·중·고 교사 23명을 대상으로  도담고에서 스마트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학습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그램 직무연수을 실시하고 있다.이번 연수는 교사와 학생들이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교수학습용 앱을 개발할 수 있는 제작도구 연수로 진행된다.
교육청은 지난 1학기에는 주말을 이용해 연수를 진행했고, 하계 방학을 맞아 집중적으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연수에서는 디지털앨범, 내 친구 관리하기, 이러닝 앱, GPS 기능 활용 수상작 학습 등을 수강하고 실습해, m-Bizmaker 저작도구를 중심으로 쉽고 다양한 상호작용 요소로 설계 및 제작과정을 통하여 PC나 스마트폰(IOS, 안드로이드)에서 교수학습 자료를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게 된다.세종시만의 특화된 스마트교육으로 학생들에게 재미있는 스마트 수업을 이끌기 위해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더위도 잊은 채 한창이다.

유인식 미래인재과장은 “미래사회에 대응하는 인재 육성을 위해서 스마트 미래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며 “관내 교원들이 스마트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학습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로그램 직무연수를 지속적으로 개설·지원해 교원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